정부가 이런 플랫폼 구축을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글은 MS와 동맹 관계인 오픈AI 대신 앤스로픽에 대규모로 투자하며 밀접하게 협업하고 있다.국내 업계에선 MS와 구글 등 빅테크의 AI 반도체 자체 개발 경쟁이 단기적으로 새로운 기회로 이어질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
정책 등 총 100여 개를 발표한다.미국 CNBC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고성능 GPU ‘H100의 가격은 개당 최대 4만 달러(약 5200만 원)다.D램을 수직으로 쌓은 HBM은 구조가 복잡해 만들기 어렵지만 성능이 기존보다 대폭 개선됐고 전력 소비량이 비교적 적다.
코발트는 클라우드(원격 서버)의 성능 효율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MS가 이날 발표한 AI 반도체 ‘마이아는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GPU)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
AI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문서를 작성하거나 요약할 수 있는 MS의 ‘코파일럿(부조종사)은 다음 달 1일부터 웹브라우저 ‘엣지와 운영체제(OS) ‘윈도에서 모든 이용자들이 쓸 수 있도록 공개하기로 했다.
아마존도 클라우드 계열사인 AWS를 통해 2013년부터 자체 AI 반도체를 선보이고 있다.시간이 얼마나 걸리더라도 우리는 우크라이나와 함께할 것이다.
우크라이나는 자신의 미래를 결정할 권리가 있다.민간인을 공격하는 행위는 전쟁 범죄이기에 우리는 가해자들에게 책임을 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점령하기 위한 러시아군의 침략이 그날 시작됐다.러시아의 잔혹하고 전면적인 침략이 시작된 이래로 세계는 우크라이나 국민의 놀라운 힘과 용기를 목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