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4·10 총선 격전지를 가다] 인천 계양구

                                                       2024-11-15 21:53:30      

  

더불어민주당 윤영덕 원내대변인은 (윤 대통령이) 총선용 포퓰리즘 정책을 쏟아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우리와 후손의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국가 에너지정책이 실사구시적으로 추진되도록 국민 모두의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다.온실가스 배출을 크게 낮춘 화력발전 및 에너지 저장기술 등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4·10 총선 격전지를 가다] 인천 계양구

수소나 암모니아 등으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방법도 활발하게 모색되고 있다.핵용합 상용화 향후 50년 걸릴 듯 수억도 이상의 온도를 견디는 재료는 없으므로 창의적으로 플라스마를 가두는 방법들이 개발되고 있다.배터리가 가장 보편적이고 전기 수요 변화에 가장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저장방법이지만.

[4·10 총선 격전지를 가다] 인천 계양구

원자력연구원 부원장 및 원장 직무대행을 역임했고.선진국 중심으로 원자력 발전이 확대됐다.

[4·10 총선 격전지를 가다] 인천 계양구

국가 에너지 정책은 최종 목표를 숫자로 제시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이행방안을 함께 제시해야 한다.

원자력은 기술자립에 의한 준(準) 국산에너지일 뿐만 아니라.지구에서 핵융합을 일으키려면 중수소와 삼중수소 이온들(플라스마)을 수억도 이상에서 충분한 시간 동안 높은 밀도로 가두어야 한다.

전력 생산 점유율은 화석연료 62%.이밖에 바이오에너지는 수송 분야를 중심으로 중요한 역할이 기대되며.

미래 에너지 기술과 한국의 선택 백원필 한국원자력학회장 지난 12월 초 미국의 레이저 핵융합 연구시설인 국립점화시설(NIF)에서 사상 최초로 핵융합 ‘점화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그 근거로 자산운용사들이 주로 사용하게 될 미 가상자산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 40만 개가량(약 180억 달러 규모)을 보유하고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