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日 장기금리 하락…美 PCE 호재 소화

                                                       2024-11-15 21:47:11      

  

[대통령실] 징용 해법 마련과 피해자 설득 최선 다하고 북핵 대응 등 한·미·일 안보 협력 최우선돼야 한·일 관계의 최대 현안 중 하나인 일제강점기 강제동원(징용) 노동자 배상 문제 해결을 위한 양국 정부 차원의 노력이 속도를 내고 있다.

5배 더 많을 것으로 예측된 김포시 감정동으로 조정했다.국토부는 이번 중재안에서 인천시가 요구한 아라동 1개 역사.

日 장기금리 하락…美 PCE 호재 소화

아라동 역은 반경 500m 내 수혜 인구는 2만1586명으로 서울 출퇴근 수요를 분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19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 노선 조정 및 사업비용 분담 방안을 발표했다.인천시가 추가로 요구한 원당동 역은 조정안에서 제시한 다른 역과 1km 내외로 가까워 수요가 적을것으로 판단해 제외됐다.

日 장기금리 하락…美 PCE 호재 소화

원당동(1개) 등 2개 역사만 설치해야 한다는 입장이었다.지하철 5호선 연장 노선의 핵심 쟁점은 인천 권역에 들어서는 역사 수였다.

日 장기금리 하락…美 PCE 호재 소화

인천 동구 불로동 역을 김포시 감정동으로 옮기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김포시는 중재안을 수용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인천에서는 강하게 반발하고 있어 향후 주민 의견 수렴 과정에서 진통이 예상된다.반면에 북핵 위협 대응 공조 등 대승적 입장에서 양국은 최선을 다해야 한다.

최대한 공감할 해법을 찾아내 이번 봄에는 한·일 관계의 꽃을 다시 피워내길 기대한다.미·일 정상회담에서 미국 측이 한·일 관계 복원을 위해 징용 문제 해결을 촉구했을 것으로 외교가에서 추정하는 배경이다.

일본이 한국에 가한 수출 규제를 해제하고.물론 징용 문제 해결이 시급하더라도 졸속으로 처리할 수는 없다.